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청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경영포럼, 제109차 조찬세미나 개최
작성자 유소영 작성일 2024.12.26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1224() 07, 엔포드호텔 직지홀에서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한 청주상의 회원사 및 유관기관ㆍ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충북지식경영포럼 제109차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금번 세미나는 ‘2025년 경영환경 전망 : 트럼프노믹스 2.0과 세계경제라는 주제로 LG경영연구원의 김형주 경제ㆍ정책부문장이 연사로 나서, 2025년 세계경제의 주요 변화와 전망, 트럼프노믹스 주요현안을 분석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속 기업들의 혁신ㆍ성장전략을 제시했다.

 

  김형주 경제ㆍ정책부문장미 대선이 트럼프 후보의 압승으로 끝나면서 세계화와 자유무역에 기반한 지난 30년간의 세계 경제질서의 변화가 불가피해질 것.”이라며, “미ㆍ중 갈등과 자국 이기주의의 심화, 글로벌 밸류체인 리스크 확산 등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지경학 시대가 뉴노멀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지금까지 자유롭고 공정한 자유무역질서 기반의 경쟁을 펼쳐왔다면, 이제는 자국우선주의와 정부의 개입을 확대하는 경제국가주의의 흐름에 놓이게 될 것.”이라며, “시장 중심으로 수립해왔던 기존 글로벌 전략을 지경학 시대의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재편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앞서 청주상공회의소 차태환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우리 경제는 저성장 고착화에 정치 불확실성까지 더해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상황에 직면해있다.”, “오늘 세미나를 통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영감과 방향성을 얻고, 위기를 혁신의 동력으로 삼아 새롭게 도약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금번 세미나에 앞서 충북 유망 중소기업 소개의 일환으로, 충북 바이오 혁신소재 연구개발 벤처기업인 메디아크의 김세나 대표이사가 연사로 나서 면역세포분화 유도기술이 적용된 광역학면역 융합 항암 치료제에 대한 기술력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계획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청주상공회의소, 2025년 신년인사회 성료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경영포럼, 제109차 조찬세미나 개최
2024년 출향상공인 고향방문의 날 행사 성료

청주상공회의소

(우)28514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06 (북문로2가) 청주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cheong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