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청주상공회의소

상세보기
제목 5G 시대, 가속 페달 밟는 자율주행차 시장
담당부서 미주협력팀 작성일 2019.08.13
첨부파일

5G 시대, 가속 페달 밟는 자율주행차 시장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세계 5세대(5G)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했다. 5G 기술을 핵심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차 시장의 성장도 더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미국 자율주행차 시장이 2025년 420억 달러(약 50조4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통신정책을 관장하는 연방통신위원회(FCC)는 미 전역에 5G 통신망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부터 향후 10년간 204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 미 교통부도 원활한 자율주행차 운행을 위해 각 주 별로 다른 규제를 일원화하고 있다.

 

자동차업체들도 바빠졌다. 이미 일부 기업은 핸들과 페달을 없앤 완전 자율주행차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포드는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미시간 3개 주에서 완전 자율주행차를 시험 운행하고 있고, 내후년부터 본격 생산을 시작한다.

 

전문가들은 자율주행차 시장의 급성장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수요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부문에서 세계 선두인 한국 기업에 상당한 기회다. 관련 기업들이 세계시장 동향에 기민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

 

(작성: 미주협력팀)

 

이전글, 다음글
“성실납세 협약제 활용하세요”
5G 시대, 가속 페달 밟는 자율주행차 시장
日 수출규제, 피해 기업 지원책 나왔다

청주상공회의소

(우)28514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06 (북문로2가) 청주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cheong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