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청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충북지식경영포럼 제112차 조찬세미나
작성자 김은혜 작성일 2025.06.18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17일 오전 7, 청주 엔포드 호텔 직지홀에서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한 청주상의 회원사 및 유관기관ㆍ단체장ㆍ지자체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충북지식경영포럼 제112차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안전경영 리더십라는 주제로 스템코의 엄영하 대표이사가 연사로 나서, 기업이 추구해야 할 안전경영의 방향과 사례 분석을 통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한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엄영하 대표이사안전재해 관련 법규가 강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약 2,000명의 근로자가 산업 재해로 사망하고, 재해 발생 건수도 2만 건을 넘는 등, 안전지표가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근본적인 안전 시스템과 프로세스의 혁신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안전은 단순한 관리 항목이 아닌, 기업 전략의 핵심 축으로 인식해야 한다.”, “바둑에서 죽지 않는 두 집처럼, 안전과 신뢰성이라는 두 기반 위에 CEO의 의지와 실천이 더해질 때, 기업은 성장 기회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급변하는 외부환경에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미나에 앞서 진행된 충북 투자유치 60조 원 달성 기념식에서는 충청북도와 LG에너지솔루션, 샘표식품, 영동군과의 투자협약이 체결됐으며, 충청북도 지역경제 발전과 기업 투자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 6명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충청북도 김영환 도지사민선 8기 출범 이후 3년 만에 첨단 우수기업 투자유치 60조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앞으로도 충청북도는 기술주도 성장 및 벤처투자시장 육성 전략에 발맞춰 AI, 첨단모빌리티 등 신산업 분야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정책과 지원을 통해 지역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 차태환 회장충청북도의 투자유치 60조 원 달성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여주신 유공자 여러분과 김영환 도지사님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청주상공회의소도 규제 완화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
충북지식경영포럼 제112차 조찬세미나
2025년 제2차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청주상공회의소

(우)28514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06 (북문로2가) 청주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cheong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