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청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충청권 10개 商議 공동,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구축 건의문 채택
작성자 김은혜 작성일 2020.04.29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를 비롯한 충청권 10개 상공회의소는 428() 11시 청마루(청주 시내 중식당)에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구축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산업지원용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신규 구축 계획에 따라 부지안전성, 이용자편의성, 산업지원R&D여건, 발전가능성 등에서 전국 최적지인 충북지역으로의 유치를 위한 충청권 경제계 전체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건의문에서는 충청권 경제계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후보지인 충북 청주 오창지역은 자연재해가 거의 없고 단단한 암반지대로 부지의 지질학적 안정성 측면에서 가장 적합한 지역이라며, 2022년부터 바로 건설이 가능한 준비된 최적지라고 말했다.

     

  특히, 오창은 인근에 대덕연구단지와 정부출연연구소가 다수 위치하고 있어 산업을 지원할 수 있는 R&D여건이 우수할뿐 아니라 전국 주요 도시에서 2시간내에 접근이 가능한 최고의 교통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방사광가속기 주요 활용분야인 반도체산업, 의약의료기기산업, 화학물질산업 등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할 기업들이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한 부권과 수도권에 집적되어 있어 활용성 확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라고 밝혔다.

     

  이어 충청권 경제계는 신규 방사광가속기를 주축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 기반의 산업 혁신벨트 구축에 앞장설 것이며, 다목적 방사광가속기의 첨단 분석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산업기술 경쟁력 향상과 신규 기술개발 등으로 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이전글, 다음글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동참
충청권 10개 商議 공동,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구축 건의문 채택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유치 촉구

청주상공회의소

(우)28514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06 (북문로2가) 청주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cheongjucci, All Right Reserved.